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하는 내향인/북아메리카

2022~2023 중남미 멕시코 벨리즈 19박 20일 일정/이동/비용 정리

by whereiam 2023. 11. 11.
728x90
반응형

 

소깔로 광장에서 휘날리는 멕시코 국기 사진

멕시코 17박 18일 + 벨리즈 2박 3일 일정/이동/비용 총 정리

일정 :

멕시코 시티 (3박) 

똘란똔꼬 (1박)

산미겔데아옌데 (1박)

과나후아토 (3박)

멕시코 시티 (1박)

푸에블라 (3박)

와하카 (3박)

바깔라르 (2박)

벨리즈 이동

키코커섬 (2박)

과테말라 이동

 

*멕시코 시티(Mexico city)

1일 차 입국 후 환전($100), 유심 장착 후 지하철(5페소)로 호스텔 체크인을 합니다. 호스텔 근처 소깔로 광장 방문 곱창 타고를 먹습니다.

2일 차 메데인 시장, 예술 궁전, 바스콘셀러스(Biblioteca Vasconcelos) 도서관 방문 그리고 타코를 먹습니다.

3일 차  멕시코 시티에서 버스를 이용해 테오티우아칸 당일치기를 다녀옵니다. [버스 왕복 $104페소, 테오티우아칸 입장료 $85페소]

*똘란똔꼬(Tolantongo)

4일 차 멕시코 시티에서 천연 온천 똘란똔꼬로 이동합니다. 버스를 이용(Ixmiquilpan 경유)

[버스 편도 $270페소(경유 포함), 똘란똔꼬 입장료(1박) $300페소]

*산미겔데아옌데(San Miguel Allende)

5일 차 똘란똔꼬에서 산미겔데아옌데 이동합니다. 버스를 이용 경유지인 Ixmiquilpan으로 돌아와 Queretaro로 이동(3시간) 후

산미겔데아옌데로 이동 넉넉히 한 시간하고 조금 더 걸립니다. 동네 탐방 그리고 뷰 포인트를 방문합니다.

[버스 편도 $356페소(경유 2회 포함)]

*과나후아토(Guanajuato)

6일 차 영화 '코코'의 동네 과나후아토 이동 후 동네 골목 구경 그리고 비빨라 전망대 Monumento Al Pipila 전망대 방문합니다.

7일 차 과나후아토 기념품이 가득한 이달고 시장, 노을 보러 다시 가는 비삘라 전망대를 방문합니다.

8일 차 Diego Rivera's House 박물관 방문 그리고 망자의 날 퍼레이드 감상합니다.

*멕시코 시티(Mexico city)

9일 차 과나후아토에서 멕시코 시티로 이동합니다.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새 여권 수령을 위한 방문) 버스를 이용

[버스 편도 $698페소]

*푸에블라(Puebla de Zaragoza)

10일 차 멕시코 시티에서 비상식량을 위해 한인 마트에서 라면을 구입 후 푸에블라로 이동합니다. 버스를 이용(2시간 20분)

[버스 편도 $220페소]

11일 차 푸에블라 근교 촐룰라(Cholula) 방문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피라미드 언덕에 있는 성당을 방문합니다.

12일 차 푸에블라 대공원을 방문 그리고 공원에 있는 '진화 박물관' 관람을 합니다. 푸에블라로 돌아와서 소깔로 광장을 둘러봅니다.

*오악사카(Oaxaca)

13일 차 푸에블라에서 오악사카 로 이동합니다. 버스로 이동(5시간 30분)

14일 차 오악사카 소깔로 광장 구경을 합니다

15일 차 오악사카 동네를 둘러봅니다

*바깔라르(Bacalar)

16일 차 오악사카에서 바깔라르 이동합니다. 비행기 이용(멕시코시티 경유) 체투말(Chetumal) 공항으로 도착합니다.

[버스 편도 $458페소]

공항 도착 후 택시를 이용하여 바깔라르 로 이동합니다. [택시 $100페소]

17일 차 바깔라르 동네를 둘러봅니다

벨리즈 *키코커 섬(Caye Caulker)

18일 차 바깔라르에서 체투말로 이동 후 벨리즈 키코커 섬으로 가는 페리 탑승 예정(하루 1대), 당일 예약 만석이라 페리 탑승 불가.

결국 택시를 탑승 후 국경으로 갑니다. 국경에서 Corozal로 이동 후 버스를 타고 벨리즈 시티로 이동합니다.

벨리즈 시티에서 키코커 섬으로 이동합니다. [체투말까지 $100페소, 벨리즈 국경까지 $50페소,

버스 터미널을 거쳐 벨리즈 시티까지 16 벨리즈 달러, 벨리즈 시티에서 키코커 섬까지 페리 왕복 60 벨리즈 달러]

19일 차 키코커 섬을 둘러봅니다

20일 차 벨리즈 시티로 돌아와 과테말라로 이동합니다.

[과테말라 Flores로 가는 버스 편도 50 벨리즈 달러(키코커 섬으로 가는 페리 탑승장 마트에서 구매)]

 

*참고로 멕시코 국경에서 Tourist Tax 확인을 합니다.

대체적으로 멕시코를 입국할 때 항공권에 포함되어 있지만 안 되어있는 항공권도 있으니 확인은 필수입니다.

명확히 적혀있는 "Mexican Tourism Tax"를 찾으셨다. 이점은 주요시합시다.

*벨리즈 달러와 미국 달러는 2: 1이다. 12 벨리즈 달러는 6 미국 달러로 지불합니다.

벨리즈 아웃 시 출국세 40 벨리즈 달러를 내야 합니다.

 

총지출 [개인적으로 각 도시마다 1개의 도시 마그넷을 필수적으로 구매했습니다.]

멕시코,'9 도시 멕시코 시티, 테오티우아칸, 똘란똔꼬, 산미겔데아옌데, 과나후아토, 푸에블라, 촐룰라, 오악사카, 바깔라르'

17박 18일 총지출 약 $14,000페소 = 원화 백 십만 원 정도(시카고-멕시코 항공권 $180.22 제외)

많은 도시를 방문한 만큼 이동 수단(버스, 택시, 항공권 오악사카-체투말 구간 $3,320.50페소)에 많은 지출을 했고

그다음으로 식비, 마그넷, 입장료, 소량의 기념품(그래도 여행 초반이라 자제했습니다)

 

벨리즈, '키코커 섬'

2박 3일 총지출 314 벨리즈 달러 = 원화 이 십만 원 정도

키코커 섬에서만 머물렀기에 식비 및 마트에 가장 많은 지출을 했고 그다음으로 이동 수단(페리, 버스) 출국세 그리고 마그넷

 

중남미는 약 6달이 안 되는 일정이었고 개인적 사정상 시계방향/반시계 방향을 그리는 루트가 아닌 중구난방 루트가 되었습니다.

아래의 일정은 일단 첫 도시를 찍은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중복 나라는 생략(브라질-파라과이-브라질-파나마)

멕시코-벨리즈-과테말라-코스타리카-니카라과-콜롬비아-칠레-아르헨티나-우루과이-브라질-파라과이-파나마-페루-볼리비아-에콰도르-아루바

 

나라 별로 하나씩 정리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