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하는 내향인/아시아

2023 일본 5박 6일 일정/이동/비용 정리

by whereiam 2024. 1. 13.
728x90
반응형

일본 다자이후 사진

2023 일본(Japan) 5박 6일 일정/이동/비용 정리

 

일정 :

후쿠오카 (5박)

일본여행 끝

 

*후쿠오카 (Fukuoka)

1일 차 호주 브리즈번에서 출국하여 말레이시아 쿠알라움푸르를 경유, 일본 후쿠오카로 입국합니다. 입국 후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하여 지하철을 탑승 하카타(Hakata Station)로 이동합니다. 당일 이동 동선을 생각하여 지하철 일일권으로 구매했습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일일권 640엔]

*다자이후 (Dazaifu)

2일 차 텐진(Tenjin Station)에서 기차를 타고 다자이후로 이동합니다. 다자이후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낸 후 텐진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지하철 편도 420엔 왕복 840엔]

*후쿠오카 (Fukuoka)

3일 차 텐진 시내를 거닐며 쇼핑을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4일 차 오호리 공원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5일 차 후쿠오카의 대표 쇼핑몰 캐널 시티 하카타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6일 차 후쿠오카 일본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일본 엔화 환율을 1엔화에 9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쿠오카 호텔 숙박세가 있습니다. 국내외 모든 숙박객에게 부과되는 세금으로서 1인 1박당 200엔을 현지에서 지불하게 됩니다. 이 금액은 대체적으로 숙박사이트 예약 시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2인이 3박의 경우에는 숙박세 1200엔입니다.

*다자이후는 하루 다녀오기 괜찮은 동네인것 같습니다. 텐진에서 한 시간도 걸리지 않습니다.

*다자이후 길 끝에 있는 다자아후 천만 궁을 한바퀴 둘러보는 것도 괜찮고 길거리에서 사 먹는 간식들 또한 맛있었습니다.

*다자이후 천만 궁은 큰 시험을 앞두고 여기를 온다고 합니다.

*다자이후에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데 외관이 이쁜 매장으로 유명합니다.

*오호리 공원은 연못이 공원 면적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물의 공원이라고 합니다. 연못 중앙에는 3개의 섬이 있고 다리로 건너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캐널시티 하카타 쇼핑몰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약 200개의 매장과 오피스, 호텔 등이 있는 복합 시설입니다.

*면세 카운터에 방문하시면 면세 환급액은 8.5%가 된다고 합니다.

*확인해보시고 면세 택스 프리를 받으실 수 있다면 영수증과 여권 그리고 구매한 상품을 꼭 챙겨가세요.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하는 돈키호테도 있습니다. 후쿠오카에는 텐진점과 나카스점이 있는데 두 매장 24시간 영업합니다. 세금을 포함하여 5,000엔 이상일 경우 택스 리펀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검색을 하시다 보면 10,000엔 이상 구매 시 5% 할인 가능한 쿠폰이 있습니다. 

*구매를 많이 하실 예정이시라면 챙겨가세요.

*현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모두 확인하시고 영수증도 제대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돈키호테도 택스 리펀시에는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지참하세요.

*돈키호테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은 로프트(LOFT)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100엔샵 세리아(Seria)도 있습니다. 가격표가 없다면 100엔입니다.

 

반응형

 

총지출

일본 1도시 '후쿠오카'

5박 6일 총지출 98,000엔 = 약 팔십 구만 원 정도입니다. 이 금액에는 일본 후쿠오카 아웃 티켓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장 큰 지출은 숙소입니다. 후쿠오카 도미토리 2박과 더불룸 3박 그리고 도시세까지 해서 가장 많은 지출이 되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기념품입니다. 아무래도 여행의 마지막 나라이기도했고 이제 더 이상 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마음껏 구매하고 싶은 만큼 구매했습니다. 기념품 가격만 약 30,000엔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식비입니다. 그리고 교통비입니다.

 

<일본 여행 총 정리>

https://hey-whereiam.tistory.com/entry/일본-6일간의-일정-계획-정리

 

[일본] 6일간의 일정 계획 정리

가깝고도 (사이가) 먼 나라 일본입니다. 제가 3년 전 출국하기 전까지만 해도 서울에서 잘 살고 있었는데 한국 들어올 때 되니 저의 서울살이 짐들은 모두 제 고향으로 내려와 있었습니다. 제가

hey-whereiam.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