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하는 내향인/아시아

2023 몰디브 태국 총 5박 6일 일정/이동/비용

by whereiam 2024. 1. 4.
728x90
반응형

태국 방콕의 맥도날드 사진

2023 몰디브(Modives) 3박 4일 태국(Thainlland) 2박 3일 일정/이동/비용 정리

 

몰디브

 

일정 :

말레 입국 후 마푸시 (3박)

마푸시에서 말레 

몰디브 아웃

 

*말레 (Male), 마푸시 (Maafushi)

1일 차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몰디브 벨레나 국제공항으로 입국합니다. 입국 후 공공 페리를 탑승해서 마푸시 섬으로 이동합니다. 말레에서 마푸시섬까지는 페리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벨레나 국제공항에서 말레까지 페리 15루피아, 말레에서 마푸시섬까지 공공 페리 22루피아]

*마푸시 (Maafushi)

2일 차부터 3일 차까지 여유롭게 마푸시 섬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말레 (Male)

4일 차 마푸시 섬에서 말레로 공공 페리를 타고 이동합니다. [마푸시섬에서 말레까지 공공 페리 22루피아, 말레에서 벨레나 국제공항까지 페리 15루피아]

몰디브 호캉스를 마무리합니다. 이후, 태국 방콕으로 가는 항공을 탑승합니다.

 

*몰디브 루피아 환율은 1 루피아에 87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몰디브는 비자가 필요 없는 나라입니다.

*인도의 바라나시의 한 호스텔에서 몰디브에 다녀온 한 친구를 만났는데, 그 친구가 환율이 매우 좋지 않으니 미달러 환전을 하지 말고 카드를 사용하라는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스리랑카에서 환전이 되지 않았던 방글라데시 화폐 '타카'를 몰디브에서 환전했습니다. 환율은 생각하지 않았고 주변국 중 몰디브가 마지막이었기에 남아있던 돈 모두 환전하였습니다. [방글라데시 2450 타카 환전 몰디브 250 루피아]

*공항에서 마푸시 섬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말레섬으로 이동해야합니다. 공항과 말레를 오고 가는 페리는 15분 단위로 있으며 오후 7시 이후부터는 30분 단위로 있습니다. 

*공항에서 말레섬을 오고 가는 페리 시간표는 아래 첨부해두었습니다.

*말레섬에 도착하시면 "Hulhumale' Ferry Terminal"에서 하차하시게 됩니다. 제가 마푸시섬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찾았을 때는 섬 반대편에 있는 "Villingili Ferry Terminal" 쪽에 페리 선착장이 있다고 하여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그곳에 마푸시섬으로 가는 페리는 없었고 직원분께서 "Hulhumale' Ferry Terminal"로 가라고 하셨습니다. 돌아갈 땐 시간이 부족해서 택시를 탑승했습니다. 

*말레섬 내 택시 이동시에는 30 루피아로 고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결론은 마푸시섬으로 가는 방법은 말레섬 "Hulhumale' Ferry Terminal"에 도착하셔서 그곳에서 페리만 갈아타시면 됩니다.

*몰디브 섬 호텔에는 'Hotel Green Tax'를 체크인 당일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1박 당, 1인 당 $6으로 계산됩니다.

 

총지출

몰디브 2 도시 '말레, 마푸시'

3박 4일 총지출 3,000 루피아 = 약 이십 육만 원정도입니다. 이 금액에는 몰디브 아웃 티켓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장 큰 지출은 숙소입니다. 이번 몰디브 여행은 쉬고자 하는 마음이 가장 컸기에 호스텔 말고 호텔로 숙소를 잡았습니다. 숙소 지출이 반이상입니다. 다음으로는 식비, 기념품 그리고 페리 혹은 택시비입니다.

*마트나 기념품 상점 등에서 카드 사용이 원활하였습니다.

 

<공항에서 말레섬 페리 스케줄 및 금액>

https://thaiest.com/maldives/travel/ferry-from-velana-international-airport-mle-to-male

 

Male Airport to Male City Ferry Schedule & Price

Male Airport ferry connects Velana Airport (MLE) on Hulhule Island and Male city in the Maldives. Discover Male Airport to Male City ferry schedule and price.

thaiest.com

 

 

태국

 

일정 : 

태국 방콕 입국 후 (2박)

태국 여행 마무리

 

*방콕 (Thailand)

1일 차 몰디브 말레에서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으로 입국합니다. 입국 후 공항버스를 탑승하여 호스텔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호스텔 근처로 가는 버스 50밧]

2일 차 방콕에서 마사지를 받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시간을 보냅니다.

3일 차 방콕에서 수완나품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파야타이 역 (Phaya Thai)에서 공항까지 약 30분에서 40분 정도 걸립니다. [방콕에서 수완나품 공항까지 지하철 47밧] 태국 방콕 여행을 마무리합니다.

 

*태국 바트 환율은 1 바트에 37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국은 비자가 필요 없는 나라입니다.

*태국의 수완나품 공항이나 돈므앙 공항은 지하철로 연결되어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돈므앙 공항은 공항버스도 있으니 숙소 위치에 따라 지하철 혹은 버스로 이동하세요.

*태국 ATM 인출 수수료는 220밧입니다.

*저는 호스텔이 'Saphan Taksin' 역 근처에 있어 A3버스를 탑승 후 Lumphini Park에서 하차 후 BTS라인으로 갈아탔습니다.

*지하철 BTS라인은 지하철 원데이 패스가 있습니다. 금액은 150밧이고 초록색 두 라인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총지출

태국 1 도시 '방콕'

2박 3일 총지출 5,114밧 = 약 십 구만 원정도입니다. 이 금액에는 태국 아웃 티켓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장 큰 지출은 식비입니다. 그다음으로는 기념품, ATM 출금 총 2회, 마사지 그리고 이동 수단입니다. 

 

<몰디브 태국 총 일정 정리>

https://hey-whereiam.tistory.com/entry/몰디브-태국-6일간의-일정-계획-정리

 

[몰디브, 태국] 6일간의 일정 계획 정리

2주간의 짧은 스리랑카 여행을 마치고 아쉬운 마음으로 비행기에 탑승하였습니다. 스리랑카와 비슷하게 "이 나라가 여기 있었어?"라고 생각했던 나라입니다. 항공사 사이트에서 "어디든지"로 검

hey-whereiam.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