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행하는 내향인/아프리카

[탄자니아] 여행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것들+사이트

by whereiam 2023. 12. 15.

탄자니아 킬리만자로의 정상 사진

아프리카여행을 다니며 알게 되고 들었고 도움이 될만한 것 그리고 느꼈던 점들을 적어봅니다.👀

1. 비자가 필요한 나라입니다.

2. 온라인상으로 비자 결제가 계속 거부되어 도착 비자로 입국하였습니다.

3. 비자는 90일에 $50입니다.

4. 카드 결제가 안된다고 하여 현금(달러)으로 지불하였습니다.

5. 혹시 국제선에서 국내선으로 환승 계획이시라면 위탁수하물을 찾아서 움직이세요.

6. 체크인 시 항공사에서 위탁 수하물을 연계해준다고 했는데 결론은 안 해주었습니다.

7. 국제선과 국내선 공항이 따로 있습니다.

8. 저는 다르에스살람(Dar es Salaam)에서 환승해 잔지바르(Zanzibar)로 입국하였습니다.

9. 잔지바르의 스톤 타운(Stone Town)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가 유년기를 보낸 동네입니다.

10. 그래서 프레디 머큐리 생가가 있는데 입장료가 $10입니다.

11. 생가 3층은 호텔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12. 스톤 타운에 '사파리 블루'라는 유명한 투어가 있는데 이를 따라한 가짜 '블루 사파리' 투어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13. 둘 다 진행해보지 않아 어떤 점에서 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4. 진짜 '사파리 블루' 투어를 진행했는데 돛단배를 타고 스노클링을 할 만한 포인트들을 찾아다닙니다.

15. 음료와 과일들을 챙겨주시고 점심으로 한 섬의 뷔페에 방문하게 됩니다.

16. 운이 좋으면 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17. 여기서 랍스터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18. 옛 요새(Old Fort)의 맞은편에서는 야시장이 펼쳐져있습니다.

19.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배탈 안 나게 조심해서 드세요.

20. 걸어 다니다 보면 투어를 주선해 주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는데 투어사와 제대로 된 연락처를 꼭 확인하세요.

21. 사기꾼이 정말 많습니다.

22. 사기꾼인데 흥정도 제대로 합니다.

23. 동네 곳곳에서 레게머리를 저렴하게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24. 레게머리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25. 저는 보는 걸로 만족했습니다.

26. 아루샤(Arusha) 공항은 일하시는 직원들이 직접 수레카를 끌고 위탁 수하물을 가져다 주실 정도로 공항이 작습니다.

27. 킬리만자로(Kilimanjaro) 트레킹을 위하여 모시(Moshi Urban)로 이동했습니다.

28. 킬리만자로 트레킹을 할 업체를 미리 정하고 방문하였습니다.

29. 선택하시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등산 용품을 단 하나도 챙겨가지 않아 모든 제품 렌트 상점에서 대여하였는데, 이 부분이 모두 금액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30. 상의, 하의, 내의, 양말, 신발, 등산 스틱, 모자, 아우터, 선글라스, 침낭 등 모두 대여하였습니다.

31. 트레킹은 총 5박 6일 마랑구(Marangu) 루트로 우후루피크(Uhuru Peak) 정상까지 5895m입니다.

32. 등산 시에는 함께하는 전문 가이드와, 여러 명의 보조 가이드, 요리사 그리도 포터 등 다수의 스태프들과 함께 올라가게 됩니다.
33. 포터들은 슬리퍼 신고 올라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34. 올라가는 동안 필요한 것이 있거나 고산으로 인한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바로 가이드에게 말하시는 게 좋습니다.

35. 고산 병은 두통, 어지러움, 졸림, 구토 외에도 다양한 방면으로 옵니다.

36. 머무는 산장마다 1일 30분씩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7. 유료로 사용하는 무제한 와이파이 또한 있습니다.

38. 1일 차에는 2720m, 2일 차에는 3720m까지 올라옵니다.

39. 3일 차에는 고산 적응을 위해 주변 약 4000m까지 간 후 다시 돌아옵니다.

40. 3일 차까지는 별 큰 증상 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41. 4일 차에 4720m에 산장을 도착한 후 휴식을 취합니다.

42. 이후 4일 차에서 5일 차로 넘어가는 오후 11시에서 다음 날 오전 12시 사이에 야간 산행을 시작하여 아침에 정상 5895m에 도착하게 됩니다.

43. 정상을 찍고 내려온 후 산장에서 잠시 휴식 그리고 다시 하산을 시작하여 2일 차에 머물렀던 산장 3720m까지 내려오게 됩니다.

44. 4720m에서 정상 5895m까지 약 7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45. 정상에서는 고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내려오시는 게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도 좋습니다.

46. 5일 차 산행은 정말 정신적 싸움입니다.

47. 출발 전에 기분을 끌어올려 하이텐션으로 만들지 마세요.

48. 그냥 무난하게 차분하게 등산하는게 최고입니다.

49. 5일 차에는 새벽에 정상을 다녀오는 등산까지 해서 15시간 이상 걸어야 합니다.

50. 6일 차는 기상 후 하산으로 마무리합니다.

51. 주머니 곳곳에 에너지를 보강할 초콜릿, 젤리나 사탕 혹시 모를 두통약 그리고 가방에 물은 꼭 챙겨 다니세요.

52. 하산 때 발이 푹푹 빠지는 모래 길을 지나가게 되는데 발바닥 조심하세요.

53. 다음 날 발바닥 전체에 물집이 잡힙니다.

54. 그러면 하산할 때 정말 힘들어요.

55. 그게 접니다.

56. 모시에 유니온 카페(Union Cafe)가 있는데 모시에서 유명한 카페입니다.

57. 모시에서 케냐 나이로비(Nairobi)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58. 킬리만자로 등산은 한 번이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59. 앞으로 킬리만자로보다 낮은 산은 안 타겠습니다.

그 외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들

60. 탄자니아 비자 신청 사이트

Tanzania eVisa - Welcome

You can now apply for an Online Visa to visit the United Republic of Tanzania (both Tanzania Mainland and Zanzibar). You are required to fill in the online form, make payment, and submit your application online. Your form will be internally reviewed and pr

visa.immigration.go.tz

61. 사파리 블루 투어

Safari Blue Zanzibar

Zanzibar's most talked about sea adventures

safariblue.net

<일정 참고>

[아프리카 여행] 2개월간의 일정 계획 정리

아프리카 여행 약 2개월 동안 직접 움직인 일정입니다. 친구와 전체 일정을 함께 다녔고 동행들과는 남아프리카공화국부터 탄자니아까지 함께했습니다. 최종 7월 10일 두바이에서 에티오피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