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하는 내향인/아프리카

[케냐] 여행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것들+사이트

by whereiam 2023. 12. 16.
728x90
반응형

케냐 마사이 마라 국립공원의 코끼리 가족 사진

아프리카여행을 다니며 알게 되고 들었고 도움이 될만한 것 그리고 느꼈던 점들을 적어봅니다.👀

 

:

1. 비자가 필요한 나라입니다.

2.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수수료 포함 $55.20 결제하였습니다.

3. 도착 비자가 가능한지는 수시로 바뀌고 있습니다. 

4. 최근(23년 12월) 기준, 케냐의 대통령은 내년부터 모든 외국인 방문객에게 비자를 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면제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 케냐를 무비자로 여행하는 날이 곧 다가옵니다.

6. 탄자니아 모시(Moshi Urban)에서 아루샤(Arusha)를 거쳐 탄자니아 나이로비(Nairobi)로 입국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7. 버스 시간보다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해서 대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저는 버스가 시간보다 1시간 일찍 도착하고 적혀있던 시간보다 50분 일찍 출발했습니다.

9. 나이로비에는 삼성 광고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10. 나이로비 버스는 페인팅으로 각자만의 색이 있습니다.

11. 탄자니아의 세렝게티(Serengeti National Park) 그리고 케냐의 마사이 마라(Maasai Mara National Park)은 각 국의 국경선 사이에 있는 사파리(Safari)이자 국립공원입니다. 

12. 탄자니아가 반 이상인 75%를 케냐가 나머지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3. 사파리를 진행하는 투어비는 탄자니아 세렝게티보다 케냐 마사이 마라가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14. 동물의 대이동 시기에 맞춰서 세렝게티와 마사이 마라 둘 중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5. 2박 3일 일정의 마사이 마라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8월)

16. 게임 드라이브(사파리)는 총 2회 진행되었고 둘 째날에는 오전 6시에 시작하여 오후 4시까지 동물 탐색을 하였습니다.

17. 사파리의 빅 5 동물로는 사자, 코끼리, 버팔로, 코뿔소 그리고 표범입니다.

18.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동물들도 많으니 잘 둘러보세요.

19. 수컷 사자를 보기가 조금 더 힘들다고 합니다.

20. 나미비아에서 진행한 게임 드라이브보다 더 많은 동물들을 이틀 동안 봤습니다.

21. 마사이 마라 투어가 끝나고 공항으로 데려다주는 것을 추가요금이 붙습니다.

22. 처음에 투어사에게 미리 이야기를 해두시고 추가요금은 대체적으로 2인에 $15~$20 사이였습니다.

23. 케냐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달러 인출이 가능한 나라입니다.

24. ATM마다 다르겠지만 'imbank' ATM 사용 시 수수료를 내지 않았습니다.

25. 빌리지 마켓(Viliage Market)은 나이로비에서 조금 외곽에 있어 택시를 타고 이동해야 하지만 치안이 안전한 느낌이 나고 외국인이 많이 보였습니다.

26. 이 빌리지 마켓에 간단히 라면과 김밥을 판매하는 한식당을 보았습니다.

27. 기념품 상점과 슈퍼마켓이 있으며 이 슈퍼마켓에는 한국 라면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28. 케냐의 마사이 마라 만큼 유명한 나이로비의 코끼리 고아원(Sheldrick Wildlife Trust)가 있습니다.

29.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합니다.

30. 저는 한 달 전에 메일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31. 메일 주소는 office@sheldrickwildlifetrust.org 

32. 하루에 오전 11시에서 12시에 한 번 방문객을 허용하고 있으며 30분 전까지는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3. 기부금(입장료)은 인당 $20 혹은 케냐 실링으로 받습니다.

34. 방문객이 오는 시간에 맞춰 코끼리들의 식사 시간입니다.

35. 밥을 먹고 진흙 목욕을 하는 코끼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36. 사육사님께서는 수십 마리의 코끼리들의 이름과 어떻게 이곳에 오게 되었는지 모두 기억하고 계십니다.

37. 나오는 길에 기부와 맘에 드는 제품을 가져갈 수 있는 기념품 샵 또한 있습니다.

38. 나이로비의 시장이 궁금하시다면 도심에 있는 'City Market'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39. 과일과 야채 식자재 그리고 기념품 등을 만날 수 있는 마켓입니다.

40. 나이로비에 까르푸(Carrefour)가 있습니다.

41. 아프리카 여행의 마지막 나라였습니다.

 

 

그 외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

42. 나이로비의 코끼리 고아원 사이트

https://www.sheldrickwildlifetrust.org

 

Sheldrick Wildlife Trust: Haven for Elephants & Rhinos

Pioneers in the rescue and hand-raising of orphaned baby elephants and rhinos, through to their reintegration to the wild when grown. Saving wild lives today and securing habitats for the future. Adopt an elephant or rhino to support their care.

www.sheldrickwildlifetrust.org

 

43. 마사이 마라 투어를 이용했던 투어사

https://bigtimesafaris.co.ke/index.php/kenya-short-safaris/

 

44. 케냐 비자 신청

https://evisa.go.ke

 

evisa.go.ke | Republic of Kenya Electronic Visa System

 

evisa.go.ke

 

 

 

<일정 참고>

https://hey-whereiam.tistory.com/entry/아프리카-여행-2개월간의-일정-계획-정리

 

[아프리카 여행] 2개월간의 일정 계획 정리

아프리카 여행 약 2개월 동안 직접 움직인 일정입니다. 친구와 전체 일정을 함께 다녔고 동행들과는 남아프리카공화국부터 탄자니아까지 함께했습니다. 최종 7월 10일 두바이에서 에티오피아 아

hey-whereiam.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