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하는 내향인/아프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 여행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것들+사이트

by whereiam 2023. 12. 11.
728x90
반응형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보캅 거리 사진

아프리카여행을 다니며 알게 되고 들었고 도움이 될만한 것 그리고 느꼈던 점들을 적어봅니다.👀

:남카공화국

1. 남아프리카공화국(South America)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에서 입국심사로 어디를 방문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2. 공항 내 환전소 환율이 좋다고 생각이 든다면, 환전 전에 서비스 요금이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3. 환율이 가장 좋은 곳에 갔더니 서비스 요금이 따로 있었습니다.

4. 공항 내 유심을 판매하는 통신사는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5.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콘센트는 230V로 한국과 비슷해 보이지만 크기가 달라 전용 콘센트를 구매해야 합니다.

6. 도착층에서 한 층 올라가면 카페와 은행이 있습니다.

7. 아이스커피 가능합니다.

8. 요하네스버그에서 머무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공항 호텔 셔틀버스를 이용하세요.

9. 공항 내에 공항 호텔 셔틀 픽업 존이 따로 있습니다.

10. 치안이 좋지 않다고 하여 이동시 우버를 이용하였습니다.

11. 포트 엘리자베스(Gqeberha)에서 렌트를 해서 해안가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12. 렌터카의 픽업 존과 드롭 존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3.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오른쪽에 운전석이 있습니다. 우핸들입니다.

14. 보험을 풀커버로 들었지만 차량 상태를 확인하세요.

15. 기름도 확인하고 사진 찍어두세요.

16. 남아프리카공화국 플래튼버그 베이(Plettenberg Bay)에는 다리에서 뛰는 가장 높은 번지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17. 높이는 216m입니다.

18. 멋있는 동영상도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19. 번지점프에 관련된 기념품이 다양할 줄 알았는데 옷 말고는 없었습니다.

20. 모셀 베이(Mossel Bay)에서 간스바이(Gansbaai)까지 차를 타고 가는 길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21. 간스바이에서 진행한 고래 투어는 2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22. 펭귄이 많다고 해서 방문했던 베티스 베이(Betty's Bay)는 5마리의 펭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23. 개인적으로 추천을 받았던 곳은 볼더스 비치(Boulders Beach)입니다. 

24. 렌트한 차량을 5일 동안 사용했는데 좌표가 적힌 과속 문자 같은 것을 3~4회 받았습니다. 

25. 이 문자는 무시해도 된다는 렌터카 업체 회사 직원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26. 케이프 타운(Cape Town) 공항에는 우버 존이 따로 있습니다.

27. 케이프 타운에서 진행한 스노클링 투어는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28. 스노클링을 하고 물개들이 있는 곳을 가서 물개들을 조금 가까이서 보며 함께 수영할 수 있습니다.

29. 케이프 타운의 관광 명소로 동네 보캅(Bo Kaap)이 있습니다.

30. 알록달록한 거리인데 아르헨티나의 '라보카(La Boca)가 생각이 납니다.

31. 또 다른 관광 명소로는 워터프런트(Waterfront)가 있습니다.

32. 이곳에는 레스토랑, 상점 그리고 미술관 등이 있는 복합 단지입니다.

33. 너무 늦은 시간까지 돌아다니지 마세요.

34. 케이프 타운 공항에 금액은 비싸지만 이쁜 기념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35. 나미비아 비자를 미리 준비하실 예정이시라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있는 나미비아 대사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6. 길거리마다 노숙자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차량을 운전하실 때에는 창문을 꼭 닫고 문도 잠그고 이동하세요.

 

 

그 외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들

37. 간스바이(Gansbaai)에서 진행했던 고래 투어

https://hermanuswhalewatchers.activitar.com

 

Hermanus Whale Watchers

Welcome to Hermanus Whale Watchers

hermanuswhalewatchers.activitar.com

 

38. 케이프 타운(Cape Town)에서 진행했던 스노클링 투어

https://www.diveschoolcapetown.co.za

 

Home » Scuba Dive Courses Cape Town

to go with for our 2 dives in Cape Town, it was unforgettable. We got picked up from our hotel on time, (thank you) and we took a small boat out to the dive site. Very bumpy but high winds made for rough seas. The first dive to the wreck was great, COLD bu

www.diveschoolcapetown.co.za

 

 

<일정 참고>

https://hey-whereiam.tistory.com/entry/아프리카-여행-2개월간의-일정-계획-정리

 

[아프리카 여행] 2개월간의 일정 계획 정리

아프리카 여행 약 2개월 동안 직접 움직인 일정입니다. 친구와 전체 일정을 함께 다녔고 동행들과는 남아프리카공화국부터 탄자니아까지 함께했습니다. 최종 7월 10일 두바이에서 에티오피아 아

hey-whereiam.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