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하는 내향인/오세아니아

2023 호주 13박 15일 일정/이동/비용 정리

by whereiam 2024. 1. 7.
728x90
반응형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사진

2023 호주(Commonwealth of Australia) 13박 15일 일정/이동/비용 정리

 

일정 :

퍼스 입국 (4박)

시드니 (4박)

골드 코스트 (2박)

브리즈번 (3박)

 

*퍼스 (Peth)

1일 차 퍼스로 입국합니다. 메트로를 타고 시내로 이동하여 호스텔 체크인을 합니다. 공항에서 퍼스 도심까지 지하철 20분이면 이동합니다. 시내 근처 마트에서 유심을 구매해서 활성화시킵니다. [지하철 편도 A$5.10, 마트 유심 A$20] 

*로트레스트 (Rottnest Island), 퍼스 (Peth)

2일 차 로트레스트 아일랜드를 방문합니다. 로트레스트 아일랜드는 쿼카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섬입니다. 로트네스트 페리는 프리맨틀(Freemantle)에서 탑승하실 수 있고 메트로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로트네스트 페리 왕복 A$ 68.96] 

3일 차 퍼스를 돌아다니며 구경합니다.

4일 차 킹스공원과 보타닉 정원을 방문합니다. 근처에 블루 보트 하우스가 있으니 지나가며 잠시 들릴 수 있습니다.

5일 차 호스텔 체크아웃 후 시간을 보내다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오후 11시 심야 비행기를 탑승해 시드니로 넘어갑니다.

*시드니 (Sydney)

6일 차 이른 오전 시드니 공항에 도착합니다. 간단한 시드니 구경 이후 점심을 먹고 호스텔로 체크인합니다. 

7일 차 패디스 마켓 (Padd's Markets), 달링 하버 (Darling Harbour) 그리고 오후에는 불꽃놀이를 감상합니다.

8일 차 본다이 비치(Bondi Beach)를 방문합니다. 이후 시드니로 돌아와 오페라 하우스 야경을 감상합니다.

9일 차 시드니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장소로는 옵저버토리 힐 공원 (Observatory Hill Park)의 선셋플레이스 (Sunset Place)입니다. 하버 브리지를 언덕에서 바라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저녁에는 하버 브리지를 올라가 시드니의 야경을 바라봅니다.

*골드 코스트(Gold Coast)

10일 차 오전 비행기를 타고 골드 코스트로 이동합니다. 버스를 타고 호스텔로 이동합니다. 

11일 차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 마켓 (Surfers Paradies Beachfront Market)을 방문해봅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비치(Surfers Paradies Beach)와 골드코스트 비치(Gold Coast Beach)를 걸어봅니다.

12일 차 메트로를 이용하여 브리즈번으로 이동합니다. 약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메트로 편도 A$ 9.15]

13일 차 브리즈번 시청 근처로 퀀즈 스트릿 몰(Queen Street Mall)이 있습니다. 쇼핑과 식당 모두가 있는 도심입니다.

14일 차 브리즈번에는 시티 호퍼 페리 (City Hopper Ferry)를 무료로 운행 중입니다. 페리를 타고 브리즈번 근처를 돌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15일 차 이른 아침 브리즈번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호주 여행 마무리

 

*호주 환율은 A$1 에 850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주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으나 전자 여행 허가(eTA)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퍼스 공항에도 통신사가 있습니다만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며 마트로 이동하여 저에게 맞는 플랜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쿼카를 만날 수 있는 로트네스트 아일랜드 가는 페리 티켓을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는 아래 '[호주] 2주간 일정 계획 정리'에 들어가시면 링크되어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할인하는 티켓이 있으니 미리 구매하세요.

*시드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에 무료 불꽃 축제를 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10월에는 9시에 시작하였고 달링 하버(Darling Harbour)로 가시면 됩니다.

*본다이 해변은 시드니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입니다.

*아이스버그 수영장은 해변에 위치한 곳으로 넘어오는 파도를 맞으며 수영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골드 코스트, 선샤인 코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go explore' 교통카드 와 퀀즈아일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go card' 교통 카드가 있습니다.

*브리즈번 City Hopper Ferry는 North Quay에서 Howard Smith Wharves를 오고 가는 무료 페리입니다.

*유료 페리도 있으니 꼭 "City Hopper" 적혀있는 페리로 탑승하세요.

 

반응형

총지출

호주 4 도시 '퍼스, 시드니, 골드 코스트, 브리즈번'

13박 15일 총지출 A$ 2,330 = 약 이백만 원 정도입니다. 이 금액에는 호주 아웃 티켓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장 높은 지출은 이동 수단입니다. 국내선 비행기 총 2회 (퍼스에서 시드니, 시드니에서 골드 코스트) 그리고 시드니, 골드 코스트, 브리즈번에서 타고 다닌 트램 그리고 마지막 날 공항 가는 우버 비용을 모두 포함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숙소입니다. 1박에 도미토리 룸도 4만 원 5만 원씩 하는 호주입니다. 막 다녀온 나라가 인도와 스리랑카 그리고 태국이다 보니 금액 차이가 너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식비입니다. 그 나라의 물가가 비싸질수록 저는 더 잘 안 먹고 다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기념품입니다.

 

<호주 총 일정 정리>

https://hey-whereiam.tistory.com/entry/호주-2주간의-일정-계획-정리

 

[호주] 2주간의 일정 계획 정리

휴식과 재보충을 위해 방문했던 몰디브와 태국에서의 짧은 여행을 마치고 다음 나라로 이동한 곳은 캥거루의 나라 호주입니다. 5 대륙 6 대양을 완성시킬 마지막 나라입니다. 호주는 거리도 있

hey-whereiam.tistory.com

 

728x90
반응형